에이로직스, 삼성전기와 스펙트럼
인지기술관련 모뎀개발계약 체결
□ 휴대인터넷(와이브로) 중계기용 모뎀모듈 및 UWB 모뎀개발을 통해 무선통신용 부품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에이로직스(대표 김주덕)가 4대의 CCTV 카메라 입력을 동시에 처리할 수 있는 4채널 DVR용 SoC 제품인 AS-3024를 개발했다고 11일 발표했다.
□ 이번에 개발된 SoC 제품인 AS-3024는 ARM9 CPU, 이미지 프로세서, 2채널 동시 압축이 가능한 MPEG4, 4채널 동시 음성녹화기능, USB 지원기능, PCI 지원기능 및 네트워크 지원기능 등 비디오 디코더를 제외한 대부분의 부품들이 한 개의 칩 안에 구현된 것이 특징인 제품으로, DVR 세트 내 원가비중이 큰 대부분의 부품들이 AS-3024 SoC 제품내부에 포함되어 있다.
□ 김주덕 대표는 “업계 최초로 SoC 제품을 출시하였습니다. 세트 양산일정이 예정되어 있는 고객들의 요청으로 9월부터 양산제품을 공급할 예정입니다. 1차 제품개발 시, 협업업체의 시행착오로 크나큰 기회손실을 경험하였지만, 이제라도 고객들과의 약속을 지킬 수 있어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. 올해 말까지 9채널, 16채널용 SoC 제품을 출시하여 SoC 제품군을 완성할 계획이며, 1~2년내 순수 DVR 매출 200억원을 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.”라고 전했다.
□ 더불어 그는 “고객들의 세트 개발기간 단축 및 원가절감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토탈 솔루션 서비스 제공체제를 갖추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. 항상 거북이와 같은 <